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 주요 사업현장 점검 활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낭산 폐석산 폐기물 처리현장·북부노인복지관 등 방문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10일 제268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중 낭산 폐석산 폐기물 처리현장과 익산 북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현장 점검활동을 폈다.

낭산 폐석산 폐기물 처리현장에서는 관련 부서와 불법 반입폐기물 처리와 침출수 관리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폐석산 사후관리기금 운용 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낭산 폐석산 폐기물 처리현장을 찾아 관계자로부터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사진=익산시의회 ]

보건복지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침출수가 유출되지 않도록 연직차수벽 설치를 신속하게 추진하고 국도비 보조금 확보와 대집행비용을 적극 징수해 침출수 발생 억제 및 유출방지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익산 북부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시설 운영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시설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보건복지위원들은 “북부노인종합복지관은 북부권 노인분들의 노후를 책임지고 있는 중요한 시설로 노인분들이 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관리하는 데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최재현 보건복지위원장은 “폐석산 침출수 관리가 완벽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북부노인종합복지관 또한 노인분들이 행복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시설개선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 주요 사업현장 점검 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