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천시, 어린이보호구역 10곳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다음달 본격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송정초교 등 10개 어린이보호구역에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 완료
AI 활용 보행신호 자동 연장 시스템 도입, 교통약자 안전 확보

보행신호 자동연장시스템.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를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송정초교 등 10개 어린이보호구역 일원에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성능평가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다음달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사업은 시가 지난해 경기도 어린이보호구역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시는 송정초교 등 10개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일원에 적색잔여시간표시기, 활주로형 표지병, 보행신호 자동연장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송정초중교삼거리, 안흥초교사거리, 증포초교 대우1차아파트 앞 횡단보도에는 인공지능 영상검지기술을 활용한 보행신호 자동연장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어린이 등 교통약자가 보행신호 시간 내 횡단보도를 건너지 못할 경우 최대 5초까지 보행신호를 연장해 안전한 횡단을 돕는다.

시 관계자는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해 정보통신 첨단기술을 활용한 교통시스템을 어린이보호구역 중심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한 교통시스템을 적극 발굴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원=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어린이보호구역 10곳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다음달 본격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나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4일 서울 여의도 대선캠프 사무실에서 경선룰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5.4.14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