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 새만금 관할권 적극적 대응 주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집행부 2025년 주요업무보고 청취 뒤 새만금 신항 등 관할권 사수 주장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지해춘)는 지난 20일 군산시의회 제272회 임시회 회기 중 새만금정책담당관과 안전건설국 2개 과 소관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에 대해 청취했다.

경제건설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업무보고를 청취 한 뒤 최대 지역 현안인 새만금 관할권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의원들은 주로 새만금 신항을 비롯한 새마금 관할권 확보에 대한 집행부의 적극적인 주문을 주문했다.

경건위 소속 의원들이 집행부로부터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군산시의회 ]

한경봉 의원은 새만금 행정구역 결정 대응 관련 군산시가 그동안 동서도로, 수변도시 등 대응 부족을 언급하며, 새만금신항 결정은 자문위원회에서 원포트 운영이 타당하다는 결론이 나온 만큼 해수부 및 중앙분쟁조정위원회에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서은식 의원은 새만금 관할권 대응 관련 사실관계 명확히 하여 철저히 대응 당부했다.

박광일 의원은 법무법인을 통한 관할권 대응은 군산시 유리한 부분을 강화하고자 하는 사항이므로 법리적인 검토 등을 통해 중분위 결정에 법적으로 반박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김경구 의원은 새만금정책담당관으로 조직개편 되고 나서 관할권뿐만 아니라 새만금개발에 대해서 새만금개발청, 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에 수시 방문하여 논의를 하여야 함을 언급하며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새만금 개발에 대한 우리시 건의사항이 관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김영자 의원은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조성 사업 관련해서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인 만큼 새만금개발공사와 형식적인 협의를 지양하고 적극적인 협의를 당부했다.

한경봉 의원은 새만금 MP에서 새만금 국제공항 활주로가 2,500m로 다른 타 공항에 비해서 짧은 편이므로 활주로 길이 확장이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부서)와 협업하여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새만금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 관련해 사업 초기부터 사업시행자 역량 검토가 미흡했음을 지적하며 사업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 새만금 관할권 적극적 대응 주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