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행복북구문화재단 대현도서관, 대구 최초, 웹툰 스마트도서관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에 설치 운영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 대현도서관은 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에 대구 최초로 '웹툰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웹툰 스마트도서관 운영은 최근 대경선 개통과 대구역 주변 아파트 입주로 대구 도시철도 1호선 이용자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 연령층에게 인기있는 웹툰·만화도서 등 200여권을 비치해 지역민에게 일상생활 속 편리한 독서생활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에 설치된 대현도서관의 스마트도서관 [사진=행복북구문화재단]

웹툰 스마트도서관은 도시철도 1호선 개찰구(하양방면) 옆에 위치 해 있으며, 지하철 운영시간에 맞춰 365일 자유롭게 대출 및 반납을 할 수 있는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책이음회원(공공도서관)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1인당 5권, 15일간 대출, 반납은 해당 스마트도서관에서만 가능하다.

또 이벤트 행사로 ‘행운권을 찾아라’를 5월까지 진행한다. 대출한 웹툰도서 속에 랜덤으로 들어있는 행운권을 찾으면, 희망도서 1권을 증정한다.

한편, 이번 웹툰 스마트도서관 운영으로 북구 내 웹툰특화 도서관인 대현도서관, 산격1동작은도서관과 웹툰도서 확충, 웹툰 프로그램 및 행사를 연계해 향후 지역민이 웹툰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도서관을 통해 더 많은 지역민이 웹툰문화와 더불어 독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책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행복북구문화재단 대현도서관, 대구 최초, 웹툰 스마트도서관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개혁신당 대선 후보인 이준석 의원이 16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역 앞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025.4.16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