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120만 상권에 첫 깃발"⋯이마트 트레이더스 마곡점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약 3520평, 전국 매장 중 최대 규모
하반기에는 인천 구월동에 오픈 예정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이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트레이더스)은 오는 14일 서울 강서지역에 23번째 점포인 마곡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 트레이드서 내부 전경 모습. [사진=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드서 내부 전경 모습. [사진=이마트]

트레이더스 마곡점은 수원화서점(22호점, 2023년 12월 오픈)에 이어 14개월 만에 오픈하는 점포로 월계점(16호점, 2019년 3월 오픈)에 이어 서울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점포다.

마곡점은 서울 강서 지역의 첫 창고형 할인점으로 주변은 6km 반경 안에 마곡신도시를 비롯 약 120만명이 넘게 거주하고 있다. 교통망은 물론 오피스 상권도 발달해 거주민과 유동인구 모두가 많은 핵심 상권으로 꼽힌다.

주요 소비계층과 유동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트레이더스 마곡점은 현 트레이더스 중 최대 규모(면적 1만1636㎡, 약 3520평)로 기획됐다. 마곡점이 3년 내에 매출 최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성장 잠재력을 가진 것으로 분석, 전체 매장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하남점보다도 10% 이상 면적을 늘린 것이다.

트레이더스 마곡점은 구도심, 신도시, 오피스 등 다양한 상권을 배후로 둔 만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권 맞춤형' 점포로 설계했다.

트레이더스는 하반기에 인천 구월동에도 추가로 점포를 열어 올해만 2개 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7년간(2019~2025년) 신규 점포만 9개에 달하는 실적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출점을 통해 이마트의 전체 성장을 견인한다는 목표다.

한편 트레이더스는 마곡점에 최대 규모의 로드쇼 공간을 신설했다. 매장 곳곳 13군데의 로드쇼 공간을 마련, 젤리, 와규 등 식품부터 반다이 남코 토이류, 로지텍 게이밍 등 다양한 로드쇼를 준비했다. 오피스 상권의 중심인 것을 고려, 사무용품 품목 수도 크게 확대했다.

최택원 이마트 영업본부장은 "지난 15년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트레이더스가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를 총집합한 마곡점을 오픈한다"며 "마곡점은 트레이더스만의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 차별화된 상품 그리고 지역 상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강서 지역/경기 서부권의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20만 상권에 첫 깃발"⋯이마트 트레이더스 마곡점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