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에코프로가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6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코브리지는 에코프로와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가 공동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이다.

에코(Eco)와 브리지(Bridge)의 합성어로, 에코프로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든든한 다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원은 오는 19일까지 에코브리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전국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며, 타 기관 대외활동과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다.
서류 합격자는 2월 21일 발표되며, 면접은 2월 25~26일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28일 발표되며, 활동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다.
선발된 봉사단은 발대식과 수료식, 임직원 연합 봉사활동 등 공식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어린이 환경 축제 ‘에코그린데이’ 행사 기획 및 SNS 홍보 활동을 맡게 된다.
팀별 활동으로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를 기반으로 한 환경 이슈 캠페인, 지역사회 봉사 활동, SNS를 활용한 인식 개선 및 옹호 활동 등이 진행된다.
에코브리지 활동 혜택으로는 △에코프로 명의 수료증 및 장학금 지급 △활동비 및 교통비 지원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VMS) 봉사 실적 인정 등이 있다.
한편, 에코브리지는 2020년 8월 1기를 발족했으며 지난해까지 총 71개 대학 200명이 참여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