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펀딩 메이커와 협업"…와디즈 에디션 사흘만에 완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온천수 샤워필터기 매출 1억원 달성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와디즈는 펀딩 메이커와 함께 개발한 '와디즈 에디션'의 첫 제품이 3일 만에 완판, 매출 1억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온천수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설랩과 개발한 '와디즈 에디션' 온천수 샤워 필터가 출시 3일 만에 완판됐다. [사진=와디즈]
온천수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설랩과 개발한 '와디즈 에디션' 온천수 샤워 필터가 출시 3일 만에 완판됐다. [사진=와디즈]

와디즈 에디션은 와디즈가 펀딩 메이커와 협업해 개발한 신상품을 소개하는 브랜드다. 와디즈스토어 MD가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들의 피드백을 모아 상품의 '베러 포인트'(Better point)를 기획하고,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와디즈 에디션을 출시하는 브랜드는 초기 팬덤을 쌓은 채널에서 펀딩 서포터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제품을 단독 출시할 수 있다. 특히, 마케팅이나 광고 등 자체 인력이 부족한 신생 브랜드의 경우 와디즈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와디즈 에디션의 첫 제품으로 온천수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설랩과 개발한 '온천수 샤워 필터'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펀딩 진행 당시 서포터들의 추가 요청사항이었던 샤워 필터 용량을 개선해 출시 전부터 주목받았다. 판매 개시 전 알림 신청 고객이 5000명이 넘는 등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와디즈 스토어 판매 개시 3일 만에 1차 물량이었던 1300여개가 완판됐다. 1차 판매 수익은 1억원으로 설랩이 지난해 12월에 진행한 펀딩 성과(4100만원)와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와디즈 스토어 관계자는 "매월 서포터들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와디즈 에디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뷰티, 주방용품, 전자기기 등 서포터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제품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딩 메이커와 협업"…와디즈 에디션 사흘만에 완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