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허윤홍 성주군 부군수, 지방부이사관 승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허윤홍 경북 성주군 부군수가 20일 자로 지방부이사관(3급)으로 승진했다.

이번 승진은 지방자치단체의 자치조직권 강화를 위해 인구 5만 미만 시‧군‧자치구 부단체장 직급을 지방서기관에서 지방부이사관으로 상향 조정하는 지방자치법 시행령의 개정에 따른 것이다.

허윤홍 성주부군수(왼쪽)가 이병환 성주군수로 부터 승진 임용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성주군 출신인 허 부군수는 1993년 공직에 입문한 후 경북도에서 경제교통정책과, 예산담당관, 환경정책과, 정책기획관실 등을 거치며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아왔다. 2015년에는 성주군으로 전입해 경제교통과장, 새마을체육과장, 초전면장을 역임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2022년 지방서기관으로 승진한 후 교육정책과장을 맡았고 2024년에 다시 성주군 부군수로 부임해 고향 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치고 있다.

허윤홍 부군수는 “이번 직급 상향은 지방자치단체의 위상을 강화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조직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의 요구 및 현안 사항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이병환 군수님을 도와서 군정 목표인 ‘군민중심 행복성주’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승진을 통해 성주군은 지역의 행정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주민중심의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허윤홍 성주군 부군수, 지방부이사관 승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