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남시, 새해 첫 정책모니터링단 개최…권역별 소통시스템 본격 가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민 목소리 담아내는 정책 싱크탱크, 권역별 주요 이슈 논의
이현재 시장 “시민 의견 반영 실질적인 성과 이루는 한 해 만들 것”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하남시는 10일 올해 첫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열어 시정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권역별 주요 이슈를 논의했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정책모니터링단은 하남시 4개 권역(원도심‧미사‧감일‧위례)의 현안에 깊은 관심을 가진 시민들로 구성돼 지역 주민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각 권역의 필요에 맞는 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시민 정책 싱크탱크다.

하남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첫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하남시]

먼저 하남시는 이날 △마을-50번 증차 등 지구별 버스 노선 개선‧확충 계획 △K-스타월드 사업설명회 등 사업 추진현황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현황 △시민들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방안 △시니어헬스센터(덕풍스포츠문화센터 2층 위치) 개소 △맞춤식 온라인 통합교육 플랫폼 도입 등을 보고했다.

이와 함께 원도심, 미사, 감일, 위례 등 권역별 주요 이슈들도 논의 테이블에 올랐다.

정책모니터링단은 정기회의에 앞서 권역별 사전 분과회의를 진행해 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이슈를 정리해 시에 전달했다.

하남시는 이를 토대로 △원도심: 하수처리 분류식화 검토, 노인복지관 및 어린이회관 건립 검토 △미사: 공동주택과 신설 제안, 종합운동장 첨단화 추진계획 △감일: 감일 제1육교 공사 지연에 대한 향후계획, 서울에서 감일로 이동하는 택시 이용 불편에 대한 대책 △위례: 위례신사선 하남 연장 추진계획, 성남골프장 활용방안 등 사전 취합된 주요 안건에 대한 추진계획을 정리해 보고했다.

또 정책모니터링단은 이날 △악성민원인 대응을 위한 TF팀 구성 △하남시의 좋은 자연환경을 이용한 힐링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시는 이를 관련 부서에서 검토한 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민선 8기 3년 차를 맞은 올해는 ‘도약하는 하남의’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정책모니터링단이 시민의 목소리를 수렴해 전달하고 시의 정책이 잘 추진되는지 적극 모니터링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하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남시, 새해 첫 정책모니터링단 개최…권역별 소통시스템 본격 가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