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군, 4050+ 경력형 일자리 고용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1일까지…달성군 소재 중소·중견기업 중 직원 5인 이상 기업 지원
선정 시 기업과 근로자에 지원금 지급, 기업지원금 지난해 대비 40만원 인상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오는 31일까지 ‘달성 4050+ 경력형 일자리 고용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달성 4050+ 경력형 일자리 고용장려금 지원사업’은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무경력과 역량을 갖췄으나 취업 기회가 부족한 신중년 구직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달성군청 전경 [사진=달성군]

사업은 지난해 대구시 최초로 달성군에서 시행됐고 (사)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과 협력해 추진 중에 있다.

모집대상은 공고일(2025년 1월 2일) 기준 달성군에 소재한 중소·중견기업 중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 기업이다. 특히, 올해의 경우 참여기업 범위를 확대해 제조업 뿐만 아니라 일부 서비스업을 운영하는 사업장도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대상으로 선정될 시, 근로자 채용 3개월 경과 후부터 기업에는 최대 6개월간 월 70만원씩, 근로자에게는 최대 2회 분기별 90만원씩 지원한다. 군은 지난해 대비 40만원 인상된 기업지원금을 지급해 신중년 경력직 채용에 따르는 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중장년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관내 기업에 인건비 지원을 통해 기업의 고용부담을 완화하고 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라며 "이 사업이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고 새로운 경력을 쌓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달성군청 홈페이지와 (사)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4050+ 경력형 일자리 고용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