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서원대 창업페스티벌‧콘텐츠 창업경진대회 성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청주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의 2024학년도 창업페스티벌‧콘텐츠 창업경진대회에서 노바이스푸드케어와 아스트, 이카루스 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서원대는 지난 9일 미래창조관에서 이번 대회 시상식을 가졌다며 10일 이같이 밝혔다.

창업페스티벌‧콘텐츠 창업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5분 이내 발표 자료를 기반으로 심사위원 현장 평가와 모의 크라우드펀딩 결과를 종합해 수상작을 뽑았다.

9일 서원대 미래창조관에서 열린 창업페스티벌‧콘텐츠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5. 01. 09. [사진=서원대학교]

창업페스티벌은 소상공 부문과 기술&아이디어 부문으로 진행됐고, 21개 팀이 참가했다.

최종 심사 결과 대상은 소상공 부문에서 ‘노바이스푸드케어’가, 기술&아이디어 부문에선 ‘아스트’가 각각 차지해 2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소상공 부문에서 ‘시작’이, 기술&아이디어 부문은 ‘뉴월드’와 ‘Das’가 선정돼 각각 1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12개 팀이 참가한 콘텐츠 창업경진대회는 웹툰, 웹소설, 교육, 게임, 유튜브, 디자인, 음악 콘텐츠 등 7개 분야로 진행됐다.

대상은 ‘이카루스’가 차지해 2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픽스’와 ‘스텝업’이 차지해 각각 상금 150만원을 받았다.

이인철 서원대 취창업지원처장은 “이번 대회에선 모의 크라우드펀딩 기회를 제공해 참가자들이 아이디어를 검증받고, 크라우드 펀딩 경험을 쌓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원대 창업페스티벌‧콘텐츠 창업경진대회 성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