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은석현, 美 모터트렌드 SDV 어워즈 '리더'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DV 기술 트렌드 이끈 리더 부문 수상
'LG 알파웨어'로 '바퀴 달린 생활공간' 재정의
"모빌리티 산업 혁신 도전 계속 이어갈 것"

[아이뉴스24 박지은 기자] LG전자는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주관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모터트렌드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인물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3회를 맞았다.

LG전자가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주관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에서 수상하며 차별화된 미래 모빌리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 '리더' 부문에 수상한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부사장. [사진=LG전자]

수상 분야는 선구자(Pioneer), 리더(Leader), 전문가(Expert) 세 부문으로 은석현 LG전자 비히클솔루션(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리더'에 선정됐다.

모터트렌드는 LG전자가 지난해 SDV솔루션 'LG 알파웨어'를 소개하며 자동차를 '바퀴 달린 생활공간'으로 재정의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LG 알파웨어는 △고화질∙고음질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플레이웨어(PlayWare) △AR·MR, AI 기술 등으로 운전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몰입감 있는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웨어(MetaWare) △기존 차량 OS(운영체제) 성능을 강화하거나 새 플랫폼 구축을 지원하는 베이스웨어(BaseWare) △여러 소프트웨어 통합부터 신규 기술검증, 배포 등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서 개발자를 돕는 옵스웨어(OpsWare) 등을 포함한다.

여러 파트너사들과 IVI, ADAS 기술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을 개발해 SDV 기술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은석현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LG전자가 SDV 기술 발전에 기여해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qqji051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은석현, 美 모터트렌드 SDV 어워즈 '리더'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