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 기장군, 주요 관광지 품은 관광홍보 랩핑버스 운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기장군이 최근 운행을 개시한 관광홍보 랩핑버스가 지역주민과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큰 호응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기장군에 따르면 랩핑버스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채로운 볼거리 및 즐길거리가 가득한 기장군의 관광자원을 이동식으로 상시 노출하면서, 군 이미지 제고와 지역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지난해 말 군 소유 대형버스 2대를 대상으로 지역 내 관광자원을 담은 랩핑 시공을 완료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옥외광고물 표시신고’ 절차를 마쳤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관광홍보 랩핑버스. [사진=부산광역시 기장군]

차량 외부에는 대표적 해양관광 도시인 기장군을 상징하는 바다를 배경으로, 기장군 기장읍 지역 내 주요 관광지인 △죽성드림세트장 △해동용궁사 △국립부산과학관 △젖병등대를 그래픽으로 삽입했다.

랩핑버스는 평상시 직원 통근버스로 활용돼 해운대 등 인접 도시를 매일 오가고 있으며, 주요 행사 시 참가자 수송을 위해 공항, KTX역사 등 다중밀집지와 수도권 및 지방 도시까지 누비면서 군 관광자원 홍보의 첨병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기장읍 지역 관광자원 홍보를 시작으로, 장안읍·정관읍·일광읍·철마면 지역의 관광자원을 순차적으로 반영해 운영할 계획이다.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는 “이번 버스랩핑이란 새로운 이동식 관광자원 홍보로 관광객들이 우리 기장군을 더욱 많이 방문하길 기대한다”며 “군 관광자원의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기장군, 주요 관광지 품은 관광홍보 랩핑버스 운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