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년사] 카카오 정신아 "AI 중심 변화는 기회⋯인정받는 서비스 선보일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새해 맞아 본사 임직원 대상으로 메시지
"2025년은 새로운 패러다임 시작점⋯새로운 서비스와 기술로 사업 영역 확장"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2일 인공지능(AI)으로 인해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2025년에 힘을 모아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보해 나가자고 의지를 다졌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 [사진=카카오]

이날 카카오에 따르면 정 대표는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망에 글을 게재하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2024년은 카카오에 도전과 시련의 연속이었다"면서 "그 가운데서도 성장을 이어 가고 견고한 기반을 다질 수 있었던 것은 직원(크루)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 덕분"이라며 임직원에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카카오는 지난해부터 카카오톡과 AI를 핵심으로 정의하며 '선택과 집중'을 실현해나가고 있다"며 "'본질 집중을 통한 플랫폼 경쟁력 강화'라는 방향성 아래 이용자가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맥락 개선에 집중했고 변화가 빠른 AI 시대에 더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AI 연구개발을 전담하던 카카오브레인과 조직을 통합해 여러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정 대표는 "AI를 중심으로 한 정보기술(IT) 환경 변화는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2025년은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이는 카카오에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5년은)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통해 카카오가 가진 강력한 모바일 플랫폼을 넘어 사업적 영역을 확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도전을 통해 이용자와 시장에 인정받는 AI 서비스들을 내놓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2025년에는 카카오톡만의 차별성을 살려 개인이 콘텐츠를 더 쉽게 생산·유통할 수 있고 그러한 콘텐츠가 더 잘 발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카카오에는 유능하고 열정적인 직원들이 있으며 함께 하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며 "직원 개개인이 자신의 역량과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년사] 카카오 정신아 "AI 중심 변화는 기회⋯인정받는 서비스 선보일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