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년사] 이재명 "고난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 열어갈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새로운 나라를 향한 소망 선명해졌다"
"하나 된 국민 의지로 다시 일어설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아이뉴스24 김주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우리 앞의 비극과 고난을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신년사를 통해 "무거운 책임감으로 절망의 늪에 빠진 국민의 삶에 함께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묵은 한해의 어려움을 딛고 기쁨과 설렘이 가득해야 할 한 해의 시작이 온 국민의 슬픔과 애통함으로 가득 찼다"며 "항공 참사로 유명을 달리하신 모든 분의 명복을 빌고, 형언하기 힘든 아픔을 겪고 계실 유가족에도 깊은 위로와 애도를 표한다"고 했다.

또한 "제 손을 잡고 울부짖던 유가족의 절규가 잊히지 않는다"며 "이번 참사가 완전히 수습되는 날까지 민주당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일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절박한 국민의 곁에서 같이 슬퍼하고 같이 아파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지난해 우리 모두는 유례없는 어둠과 직면했다"며 "가족과 이웃을 잃은 슬픔, 내일의 희망을 잃은 슬픔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어둠이 깊을수록 빛을 그리는 마음이 간절하듯 새로운 나라를 향한 우리의 소망은 더욱 선명해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위기 속에 보여준 위대한 연대, 하나 된 국민의 의지로 다시 일어설 것"이라며 "우리 앞의 비극과 고난을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주훈 기자(jhki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년사] 이재명 "고난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 열어갈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