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남구, 연말연시 관내 재난취약지 특별 합동안전점검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1일 남부경찰서, 중부소방서등과 특별안전점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남구는 오는 31일 오전 11시 연말연시 관내 재난취약지를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점검대상은 전통시장 2개소 및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으로, 점검에는 조재구 남구청장을 비롯하여 남부경찰서, 중부소방서에서 참여한다.

대구 남구청 전경 [사진=남구청]

전통시장은 관문시장, 광덕시장을 대상으로 시장 내 주거지역 건축물 안전 및 화재점검을 실시하고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은 옹벽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는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됨에 따라 연말에 계획돼있던 축제를 취소하고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하기 위해서다.

남구는 또 겨울철 화재 등에 대비, 다중이용시설 및 화재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고, 새해 앞산 일대에 해맞이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안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최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인해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뜻을 전한다”면서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에 대비해 남구청에서는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예방대책을 마련하여 안전한 남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남구, 연말연시 관내 재난취약지 특별 합동안전점검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