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벤기협-코스포-알스퀘어,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UKF 82 스타트업 서밋 IR 피칭 세션' 참가기업 5곳 선정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알스퀘어와 벤처기업협회 등이 나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벤처기업협회·코리아스타트업포럼·알스퀘어가 'UKF 82 스타트업 서밋 2025'의 핵심 프로그램인 '기업공개(IR) 피칭 세션'에 참가하는 5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평가 및 심사는 최근 알스퀘어 본사에서 이뤄졌다. 해외 진출 완료 기업이나 매출 발생 초기 기업 중 글로벌 잠재력 및 성장 전략, 프리젠테이션 능력 등에 초점을 맞춰 심사했다.

지난 9월 개최된 스타트업 위원회 출범식 [사진=알스퀘어 ]
지난 9월 개최된 스타트업 위원회 출범식 [사진=알스퀘어 ]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인공지능(AI) 기반 3D 인테리어 기업 '아키스케치' △바나듐 이온 배터리를 세계 최초로 개발 상용화한 ‘스탠다드에너지’ △미국 대상 데미파인 주얼리 판매 편집샵 밀리문을 운영하는 '히든뉴스' △업무용 생성형 AI 연동 솔루션 '런베어' △간편한 눈 촬영만으로 심혈관-대사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의료 AI 기업 '메디웨일' 등 5개사다.

선발된 5개사는 내년 1월 10일 미국 캘리포니아 레드우드시티 폭스 씨에터(Fox Theatre)에서 열리는 'UKF 82 스타트업 서밋'의 스타트업 피칭 세션에 오른다. 이 서밋에는 벤처스타트업 기업 및 투자자, 유관기관 등 1000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실리콘밸리 현지 VC와의 1:1 매칭 기회 △VIP 네트워킹 만찬 참석 △행사 입장료 50% 할인 △체류비 일부 지원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겸 벤처기업협회 스타트업위원장은 "기회를 얻은 국내 스타트업이 이번에 성과를 얻길 기대한다"며 "스타트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기협-코스포-알스퀘어,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나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4일 서울 여의도 대선캠프 사무실에서 경선룰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5.4.14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