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히스토리'가 꼽은 계엄보다 훨씬 큰 2024년 이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4 히스토리 TOP 10'에 트럼프 당선 ·중동 전쟁 확대 꼽혀
푸틴 5선 장기집권과 세계적 폭염·엠폭스확산·파리 올림픽도

[아이뉴스24 소민호 기자]  히스토리 채널이 2024년 가장 역사적인 10가지 사건 및 이슈를 조명한 '2024 히스토리 TOP 10'을 발표하고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은 2024년 한 해를 돌아보며 세계적 의미를 지닌 역사적 사건들을 재조명하고, 시청자들과 함께 그 현장을 되새기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번 발표는 전 세계 시사는 물론 철저한 고증과 재현을 거쳐 역사를 다루는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채널인 히스토리가 전세계적으로 의미 있는 사건을 짚어보고, 이에 대한 역사적인 의미를 재조명했다.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히스토리가 '2024 히스토리 TOP 10'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올해의 역사적 사건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 22일부터 방영한다. [사진=에이앤이 코리아]

'2024히스토리TOP 10'에는 단연 미 47대 대통령 트럼프 당선이 꼽혔다. 이어 ▲중동 전쟁 확대 ▲푸틴의 5선 장기 집권 ▲전 세계적 폭염 ▲엠폭스 확산 ▲2024 파리 올림픽 ▲세계 최초 민간 달 착륙 성공 ▲2024 북러 정상회담 ▲1차 세계대전 110주년 ▲라이시 대통령 헬기 추락 및 브라질 항공기 추락 참사가 포함됐다.

히스토리 관계자는 "2024년은 몇 년간 지속된 러시아-우크라이나, 중동 전쟁 등 영향으로 국제 질서의 변화가 많았던 한 해였다. 이러한 변화는 예년에 비해 정치적 이슈가 다수 포함된 주요한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히스토리는 역사적 사건들을 기록하고 그 가치를 희석되지 않도록 조명함으로써, 우리가 역사와 어떻게 공존할 수 있을지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히스토리가 선정한 '2024 히스토리 TOP 10'에서는 단연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이 첫 손으로 꼽혔다. [사진=에이앤이 코리아]

특집 첫 방송인 12월 22일에는 푸틴이 어떻게 러시아 대통령이 돼 현재까지 권력을 유지하는지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이어 23일 '미 47대 대통령 트럼프 당선' 편에서는 사업가 트럼프에서 정치입문과 대통령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방송한다. 이외 2024년 이상기후를 다룬 '폭염'(24일 방송)과 올해 다시한번 바이러스의 공포에 빠트린 '엠폭스 확산 사태'(27일 방송) 등이 방송될 예정이다.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코리아의 히스토리는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3억3000만 시청 가구를 확보한 전 세계를 대표하는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다. 시그니처 다큐멘터리, 리얼리티 버라이어티, 미스터리, 밀리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소민호 기자(sm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히스토리'가 꼽은 계엄보다 훨씬 큰 2024년 이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