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 임직원 무료 자문단 '프로보노' 2024 성과공유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임직원 2900명 참여·500여 사회적기업에 무료 자문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SK그룹 임직원 무료 자문단 SK프로보노는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서린빌딩에서 '2024 프로보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SK '2024 프로보노 성과공유회' [사진=SK]

SK프로보노는 2009년 출범 이후 16년간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에 무료 자문을 제공하며 사회적기업 생태계의 실질적 성장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올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프로보노를 시상하는 자리로, 프로보노 생태계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보노는 공익을 위해 자신의 전문성을 기부하는 것을 뜻한다.

올해는 35개 관계사 약 2900여명의 임직원이 프로보노로 참여해 500여곳의 사회적기업에 무료 자문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업을 진행해 사회적 가치 지표(SVI)에서 탁월 또는 우수 등급을 받은 사회적기업과 성장지원센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SK프로보노 참여 기업을 모집했다.

선발된 기업들은 실질적인 경영 개선과 사업 확장의 기회를 얻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보노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올해의 프로보노 프로젝트 그룹상 부문에서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청주 지역 사회적 기업 소방·안전을 위해 꾸준히 자문한 SK하이닉스 청주 소방·안전 자문 그룹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에서는 SK브로드밴드 소속 프로보노들이 사회적 기업의 매출 확대를 위한 제안서 검토, 앱·웹 기획 등 양적·질적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어진 '토크 콘서트'에서는 프로보노 자문 사례를 공유하고 활동 노하우에 대해 논의했다.

지동섭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장은 "기업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보노 프로그램 중 사회적기업,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사업은 SK 프로보노가 유일할 것"이라며 "SK는 복잡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프로보노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임직원 무료 자문단 '프로보노' 2024 성과공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