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 동구, ‘조직문화 개선’ 우수기관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두가 동행하는 조직문화 ‘롤 모델’ 제시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가 ‘2024년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모두가 동행할 수 있는 조직문화, 꿈을 이룬다’라는 사례로 우수상인 행정안전부 장관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매년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발굴·공유하기 위해 열리는 대회다.

지난해 열린 조직문화 개선 전 직원 토크 한마당 모습이다. [사진=동구청]

올해는 전국에서 제출된 53개 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통과한 12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심사에 올랐으며, 우수상 이상 수상기관 중 기초자치단체에서는 광주 동구가 유일했다.

동구는 세대 간의 갈등 요인 해소, 일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 조성, 직장 내 청렴도 제고 등을 위해 지난해부터 적극적인 조직문화 개선을 추진해 왔다.

특히 직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전 직원 원탁토론회를 개최하고, 그 논의 결과를 세대와 직급별로 검토·반영한 ‘동행 약속 12계명’을 수립함으로써 모두가 동행하는 조직문화 개선의 이정표를 마련했다.

올해는 이렇게 공표된 동행 약속 12계명이 단순한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제 체감도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국 각지의 우수기관을 벤치마킹하고 유관부서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조직문화 개선의 체감도를 높였다.

그 결과 전 직원 설문조사 응답률은 지난해 대비 상·하반기 모두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상반기 대비 하반기 조직문화 진단 설문에서도 동행 약속 12계명 모든 지표영역에서 체감도가 개선되는 실질적 성과를 거뒀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모든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로,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전 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동구, ‘조직문화 개선’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