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플리토, CJ올리브영에 AI 번역 서비스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몰 뷰티 카테고리 중심으로 3개월간 상품 정보 번역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인공지능(AI) 언어 데이터 전문 기업 플리토는 CJ올리브영이 운영하는 글로벌몰에 AI 기술 기반의 다국어 콘텐츠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플리토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에 AI 기반 글로벌 콘텐츠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플리토]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CJ올리브영이 전 세계 150여 개 국가를 대상으로 K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역직구 방식의 온라인 플랫폼이다. K뷰티를 비롯해 K푸드, 이너뷰티, K팝 앨범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K뷰티의 세계화와 중소기업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플리토는 자체 개발한 통합 AI 번역 시스템을 통해 올리브영 글로벌몰 내 한국어 상품 이미지를 영어, 일본어 등 다국어로 번역해 제공한다. 스킨케어, 마스크팩, 뷰티 기획 상품 등 뷰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이달부터 3개월간 상품 정보가 번역될 예정이다. 번역된 콘텐츠는 올리브영 글로벌몰 웹사이트와 전용 애플리케이션에 각각 최적화돼 적용된다.

특히 불필요한 작업 단계를 줄이고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AI 번역 엔진, 광학문자인식(OCR) 기술, 플리토와 올리브영의 API 연동 등을 결합한 워크플로우 구축으로 고품질 번역 콘텐츠를 기업용 관리 플랫폼을 통해 일관성 있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텍스트 추출 후 번역을 거쳐 최종 이미지가 생성되기까지 단계별 필요한 작업 과정을 단순화함으로써 저비용 고효율의 일원화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플리토는 이번 협력을 통해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상품 이미지 번역 작업 효율성을 대폭 개선함으로써, K뷰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자사의 AI 언어 데이터 기술로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올리브영과 함께 K뷰티의 글로벌 진출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국내 대표 AI 언어 테크 기업으로서 더욱 혁신적인 최첨단 번역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국내외 이커머스 기업들의 세계 시장 확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리토, CJ올리브영에 AI 번역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