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마사회 제주본부,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김장김치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올해 6회 경매 진행⋅185마리 낙찰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한국마사회 제주본부는 지난 12일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김장김치 지원사업비 25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한국마사회 제주본부가 김장김치 지원사업비 25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주본부]

이번 성금은 한국마사회 제주본부에서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지원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지원금을 통해 마련된 3295kg 김장김치 470박스는 도내 취약계층 385가구와 요양시설 1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최근 김장재료 물가가 급격히 오르면서 건강한 식사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마사회는 지역사회 소외된 곳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제주본부는 이날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위해 전달한 기부금 2500만원 외에 애월고팡과 나눔냉장고 지원, 지체장애인협회장배 어울림파크골프대회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가 '경주마 경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한편, 한국마사회 제주목장에 위치한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경매장에서 지난 10일 올해 마지막 경주마 경매에서 27마리가 낙찰돼 새 주인을 만났다. 낙찰률은 24.1%를 기록했다. 총낙찰 금액은 12억 1700만원을 기록했다.

이번 경매에서 최고 낙찰가는 89번에 상장된 수말로 7000만원을 기록했다. 이경우 생산자가 배출한 이 수말은 씨수말인 ‘콩코드포인트(부마)’와 교배를 진행한‘투어캠프(모마)’의 자마다.

한편, 올해 제주에서는 총 6회 경매가 진행됐다. 상장된 총 609마리 중 185마리가 낙찰돼 30.4%의 낙찰률을 기록했다. 최고 낙찰가는 10월에 열렸던 경매에 상장된 수말로 1억 6600만원으로 낙찰됐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마사회 제주본부,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김장김치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