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그룹 나스미디어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돕는 혁신 파트너 될 것"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대표 박평권)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마케팅 솔루션인 '데이터킷'(Datakit)으로 마케팅테크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나스미디어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나스미디어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데이터킷은 나스미디어가 수년간 축적한 광고 캠페인 집행 데이터에 기반해 광고 캠페인 성과 관리에 필요한 핵심 기능으로 구성된 통합 마케팅 인텔리전스 도구다.

데이터킷 주요 기능은 △리포트 도구 △믹스모델 도구 △벤치마트 도구다. 리포트 도구는 분산된 데이터의 통합 관리와 리포트 시각화를 돕는다. 데이터 수집에서는 API 연동과 수동 업로드를 모두 지원하며, 구조가 다른 데이터 통합이 가능하다.

믹스모델 도구는 광고 집행을 통한 마케팅 성과 기여도 분석과 예산 계획을 제안한다. 믹스모델 도구는 글로벌 빅테크에서 오픈 소스로 공개한 진보한 수리적 알고리즘 기반으로 내재화한 마케팅 성과 분석 도구인 VIPer(Marketing Mix Model)를 탑재했다.

벤치마크 도구는 광고목적, 업종, 브랜드, 캠페인, 매체, 상품, 타겟팅의 유형별 통계를 제공한다. 벤치마크 도구는 나스미디어 약 30만 건의 집행 캠페인, 매체, 상품 정보를 집계 처리한다. 광고 운영목적에 따른 집행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벤치마크를 제공한다.

데이터킷은 출시 8개월 만에 약 50여 개 클라이언트에 도입됐다. 현재 14개 업종의 612개 캠페인에서 미디어 계획, 운영 관리, 성과 분석 목적으로 활용되는 등 빠른 속도로 확산 중이다.

이번 수상으로 나스미디어는 2020년 리믹스(ReMix)로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 전체 부문 대상 수상을 기준으로 5년 연속 본상 수상을 하게 됐다. 6개 누적 수상 분야 중 테크&솔루션 분야에서 5회 수상하며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컴퍼니로써 입지를 다지고 있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는 "다양한 고객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킷을 활용한 캠페인 성공 운영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데이터킷을 통해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돕는 디지털 광고 혁신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KT그룹의 디지털 종합광고대행사 플레이디도 같은 시상식에서 대상 2개를 포함한 10관왕 성과를 거뒀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그룹 나스미디어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