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콜레스테롤 떨어트리기, 2주 만에 가능한 방법은? [귀하신 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대한민국 성인 4명 중 1명이 콜레스테롤 문제를 겪고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관리되지 않는다는 것은 혈액 중에 총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수치가 기준치보다 높거나 낮아, 이상지질혈증이 되는 것을 말한다.

EBS '귀하신 몸' 스틸컷. [사진=EBS]

이상지질혈증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고지혈증의 상위개념이다. 이상지질혈증은 대사증후군인 고혈압, 당뇨를 불러일으키며 급성 심근경색, 뇌졸중 등 우리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까지 초래할 수 있다. 하지만 합병증이 발병하기 전까지 몸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위험성을 모르는 것이 현실이다.

40대 수영 강사는 12년째 이상지질혈증을 앓고 있다. 4년 전부터 콜레스테롤약도 복용하고 있지만 수치는 떨어지지 않았다. 스트레스 때문에 매일 술을 찾게 된다고.

EBS '귀하신 몸' 스틸컷. [사진=EBS]

다른 40대 직장인은 약을 먹어도 조절되지 않는 콜레스테롤 수치 때문에 고민이 크다. 맞벌이를 하는 데다, 24시간이 빠듯한 직장인이다 보니 외식이 일상이고, 운동할 시간도 내기 쉽지 않다. 지금 당장 몸에 증상이 없어 심각성을 느끼지 못 한다고.

30대 직장인은 몇 년째 떨어지지 않는 콜레스테롤 수치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계속 높아지는 콜레스테롤 수치 때문에 체중 감량도 하였지만, 수치 변화는 없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관리되지 않으면 이처럼 다양한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다. 그렇다면 콜레스테롤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약으로만 조절이 되는 걸까.

EBS '귀하신 몸' 스틸컷. [사진=EBS]

이처럼 콜레스테롤 변화가 간절한 현대인들에게는 간단하지만 요리 시간을 줄여주는 특별한 방법부터 좋은 지방 함유량이 높은 건강한 요리법, 혈액 검사부터 내 혈관 나이를 알 수 있는 각종 정밀검사 등 콜레스테롤 수치를 되돌리기 위한 특별한 방법들이 필요하다.

오는 14일 오후 9시 55분 EBS '귀하신 몸-2주의 도전! 콜레스테롤 떨어트리기' 편에서는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법을 알아본다.

EBS '귀하신 몸' 스틸컷. [사진=EBS]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콜레스테롤 떨어트리기, 2주 만에 가능한 방법은? [귀하신 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