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하이닉스, 삼성·네이버 제치고 구직 희망 기업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에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 1위도 차지
LG전자는 사회공헌 등 칭찬하고 싶은 기업 1위 차지해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SK하이닉스가 올해의 구직 희망 기업 1위에 올라섰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삼성전자는 6위에 그쳤다.

채용 플랫폼 캐치가 12일 공개한 2024 올해의 구직 희망 기업 순위 [사진=진학사]

채용 플랫폼 캐치가 12일 공개한 2024 올해의 구직 희망 기업 순위에 따르면, SK하이닉스가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4위에서 3계단 상승했다. 작년 1위를 기록했던 네이버는 올해 2위로 물러났다. 3위는 CJ올리브영이었다.

지난해 2위를 기록한 삼성전자는 이번 조사에서 6위로 밀려났다.

이외에도 △LG전자(4위) △현대자동차(5위) △LG에너지솔루션(7위) △CJ제일제당(8위) △카카오(9위) △포스코(10위) 등이 뒤를 이었다.

사회적 공헌과 ESG 경영 등 가장 칭찬하고 싶은 기업으로는 LG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LG전자 △기아 △CJ올리브영 △카카오 △CJ제일제당 순이다.

다음 해에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으로 SK하이닉스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자동차 △LG에너지솔루션 △삼성전자 △네이버 △LG전자 △기아 △CJ올리브영 △카카오 △CJ제일제당이 뒤를 이었다.

SK하이닉스 사옥 전경. [사진=SK하이닉스]

'올해의 기업'은 그해 캐치 '기업개요' 페이지 조회수가 가장 높았던 50개 기업을 대상으로 구직자 및 직장인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올해는 총 3460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부문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구직자 및 직장인들이 바라보는 기업 선호도와 평가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SK하이닉스는 올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적극적으로 채용을 진행했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삼성·네이버 제치고 구직 희망 기업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