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하반기 장기요양기관 협회장 간담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기요양기관-공단 간 제도 발전 도모·노인 인권보호를 위한 결의 다져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10일 지역본부 중회의실에서 제도 발전·이해관계자와의 상생·협력 관계 증진을 위한 ‘2024년 하반기 장기요양기관 협회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의 대전·세종·충청지역 협회장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기요양 제도 변경사항과 지역본부 추진사업 등의 주요 현안사항을 공유했다.

또 김창수 충북노인보호전문기관장의 노인학대 실태·사례 공유를 통해 노인학대의 심각성·인권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노인학대 근절 의지를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가 10일 지역본부 중회의실에서 ‘2024년 하반기 장기요양기관 협회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이정수 본부장은 “장기요양 제도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애쓴 장기요양기관·종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난 3월 제정된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과 관련해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공단이 지역 돌봄 통합지원 사업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진력할 것이며, 장기 요양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하반기 장기요양기관 협회장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