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은 지난 6일 로얄호텔서울에서 열린 제12회 아동정책포럼에서 2024년 아동정책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아동복지법 제7조 및 시행령 제3조에 따라 5년마다 아동복지시행계획을 수립하여 매년 실적을 평가하고 있고 성주군은 2023년 아동정책시행계획 부분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아동정책시행계획은 ‘아동의 생활 속 아동의 참여권 보장정도’, ‘아동친화적인 놀이․여가 환경 조성정도’, ‘공적 아동보호체계 구축정도’, ‘온종일돌봄 이용률’ 등에서 성과달성도를 평가하고 있어 이번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성주군에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주, 낳을수록 THE 행복한 성주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그 성과로 이번 아동정책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놀벤져스1․2․3호,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성산동고분군전시관 어린이체험실, 참외랑 아이랑을 비롯해 성주과일어린이과학체험관까지 올 상반기 개관하며 아동정책은 물론 아동체험시설까지 완벽히 갖추며 아이가 행복한 성주군을 만들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