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尹 탄핵 적극 찬성 천하람·이준석에 살해예고…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설래온 기자] 지난 3일 밤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 비상계엄이 6시간만에 해제된 가운데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이 살해협박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고백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지난 4월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이주영·천하람 총괄선대위원장과 함께 꽃다발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천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탄핵을 적극 찬성하는 저희 입장을 오해하신 분들이 문자‧SNS를 통해 저와 이준석, 이주영 의원에 대해 살해예고까지 한 상황"이라며 "저와 저희 가족에 대한 경호와 살해위협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적었다.

그는 "오해를 거두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이러한 살해위협 역시 윤석열의 비상계엄과 마찬가지로 다름을 용납하지 않는 독선,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은 천하람이 페이스북에 올린 해당 글 전문. [사진=천하람 페이스북]

그러면서 "어떠한 위협에도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적극 추진, 그리고 검사 탄핵 반대에 관한 저희 개혁신당의 단호한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못을 박았다.

다만 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명분 없는 검사‧감사원장 탄핵에는 반대한다고 밝히며 "윤석열 탄핵에 동력을 집중해야 할 때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방탄이나 힘자랑 목적으로 스리슬쩍 검사 탄핵, 감사원장 탄핵을 강행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일 새벽 용산 대통령실에서 비상계엄 선포 해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편 지난 3일 오후 11시를 기점으로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국회는 4일 오전 1시께 본회의를 열어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고, 이에 따라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을 해제했다.

이후 5일 오전 12시 48분쯤 민주당 등 야당 의원 190여 명은 윤 대통령 탄핵안을 본회의에 보고했으며 오는 7일 오후 7시를 전후해 윤 대통령 탄핵안에 대한 의결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설래온 기자(leonsig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尹 탄핵 적극 찬성 천하람·이준석에 살해예고…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