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홈플러스, 무료 통합 멤버십 포인트 유효기간 연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년→3년으로 1년 더 연장…2026년 3월 적용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의 적립식 포인트 유효기간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1년 더 연장하고, 2026년 3월부터 적용을 위해 약관 조정 후 관련 내용을 공지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 전경.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 전경.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마이 멤버십 고객은 할인 정보가 담겨 있는 디지털 전단보기, 구매 영수증 확인, 할인 쿠폰 확인 및 사용 등 홈플러스 마트와 몰, 익스프레스는 물론, 온라인과 문화센터 등에서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바구니 대여, 마트 무료 주차 등 편의 서비스 제공과 함께 무료 구매 실적 기반 등급에 따른 혜택도 주어진다.

홈플러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온·오프라인 통합 무료 멤버십 '홈플ONE등급제' 출범 이후 1년 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가입 고객들은 200억원 이상의 혜택을 받은 것으로 추산된다.

통합 멤버십 회원 수는 올해 상반기에 1000만 명을 넘어섰다. 홈플 ONE 등급제의 혜택을 받은 고객 수가 지난해 오프라인 등급제 대비 5배 이상 늘어나고, 2030 멤버십 회원 수가 3년 전보다 약 20% 이상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오프라인 채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메가푸드마켓'으로의 리뉴얼 작업과 최근 선보인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로의 진화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풍성하고 생생한 쇼핑의 경험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혜택과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은 리뉴얼 오픈일이 '홈플대란' 행사 시작일과 겹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4% 늘었다. 멤버십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해 마이홈플러스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2개월간 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7000원 상당의 쿠폰팩을 상시 증정하고 있다.

손주연 홈플러스 데이터 CRM본부장은 "무료 멤버십으로 고객 부담은 낮추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멤버십 운영을 위해 노력했다"며 "포인트 유효기간 확대 외에도 고객 관점에서 생각한 홈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과 홈플러스 성장을 모두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플러스, 무료 통합 멤버십 포인트 유효기간 연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