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1일 의성군 청년센터 성과공유회 '오늘, 반짝이는 우리의 시간: 2024 의성 청년 성장공유회'를 청년센터 실내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 청년센터가 2024년 추진한 주요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개회식 △성장공유 세션 △학술 세션으로 구성된다.
개회식에는 청년합창단과 청년동아리 밴드의 공연이 펼쳐지며, 성장공유 세션에서는 '청년창업가 협업 프로젝트' 5개 팀과 '청년동아리' 10개 팀의 성과를 발표한다.
학술 세션에서는 '청년연구자 의성 살아보기' 참여자들의 연구결과 발표와 함께 의성 청년정책의 현재와 미래를 논하는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며 청년 대상 심리상담 사업인 '청년 삶담소'의 성과 공유와 함께 의성 청년들의 마음과 삶을 주제로 한 토론도 준비중이다.
본 행사에 앞서, 사전신청자 15명을 대상으로 '청년예술가 의성 살아보기' 프로그램 결과 전시회 관람 및 안계면 일대의 청년창업 매장을 함께 둘러보는 팸투어도 진행해 의성군 전역에서 운영한 청년센터의 다양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의성군 청년정책과 청년센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의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의성군 온라인 청년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성군 청년센터는 지난 3월 운영을 시작해 공간 리모델링을 거쳐 7월 정식 개소했으며 청년 역량 강화교육, 청년 생활인구 유입 프로그램,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 프로그램 등 지역 맞춤형 청년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의성군 청년정책 전담 중간지원조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의성군 청년센터 박상우 센터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의성군 청년센터와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낸 소중한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 의성군 청년센터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 청년센터가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 주체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