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주도, 1회용 컵 보증금제 자원순환우수업소 34곳 추가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총 119개소 선정, 60만원 상당 물품 지원⋅텀블러 할인 매장 추가 혜택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회용 컵 보증금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34개 매장을 ‘자원순환우수업소’로 추가 선정했다.

제주도 '자원순환 우수업소' 인증패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는 지난 7월 ‘제주특별자치도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에 근거해 우수업소 85개소를 최초 선정한 바 있으며, 수시 접수를 통해 이번에 34개소를 추가했다.

새롭게 선정된 우수업소에는 매장이 선택하는 60만원 상당의 운영 물품이 지원된다.

1차 지원 품목인 종량제 봉투, 보증금 라벨, 전동 라벨 부착기에 더해 매장 수요 조사를 반영한 맞춤형 물품이 추가됐다. 세제, 입간판, 저울, 드립 포트, 컵 세척기 등 실용적인 품목들이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제주도는 자발적 참여매장 중 텀블러 이용 할인 제도를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1회용컵 사용 저감에 기여하는 매장에 30만원 상당의 물품을 추가 지원한다.

제주도는 앞으로도 1회용 컵 보증금제를 성실히 이행하는 매장과 자발적 참여 매장의 신청을 수시로 받을 예정이다. 접수된 매장은 분기별 심사를 거쳐 우수업소로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도, 1회용 컵 보증금제 자원순환우수업소 34곳 추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