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박수홍, 제주고향사랑기부 동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감귤데이 9주년 기념식 30일 서울 성수동서 열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도 홍보대사 박수홍 씨가 제주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

박수홍 제주도 홍보대사(왼쪽) 와 정영일(오른쪽) 도농상생운동본부 대표가 오영훈 제주도지사(가운데)에게 제주고향사랑기부를 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박 씨는 감귤데이 9주년을 맞아 30일 오전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2024년 감귤데이 기념행사’에서 방문객들에게 맛있는 제주감귤을 나누며 겨울철 ‘국민 비타민’ 제주감귤과 제주고향사랑기부제도를 함께 홍보했다.

감귤데이는 겨울철 대표 과일인 제주감귤의 품질 향상 의지를 담아 12월 1일로 지정됐다. ‘겨울철(12월) 1등(1일) 과일, 당도 12 브릭스 이상, 산도 1% 미만의 고품질 감귤’ 생산을 목표로 하는 제주도정과 농가들의 다짐을 상징하는 날로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지역에서 매년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 행사는 MZ세대의 핫플레이스이자 영국 여행 문화 잡지 ’타임아웃’이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동네’ 4위로 꼽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진행되고 있다.

제주감귤연합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도농상생운동본부(대표 정영일)에 감귤 1201 상자를 기부했다. 기부된 감귤은 농촌지역 사회복지시설과 농촌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서 제주도 홍보대사 박수홍 씨와 정영일 도농상생운동본부 대표가 제주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 방문객들에게 맛있는 제주감귤을 나누며 겨울철 ‘국민 비타민’ 제주감귤과 제주고향사랑기부제도를 함께 홍보했다.

이번 감귤데이 기념행사는 지난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감귤전시와 나눔행사, 제주특산품 프리마켓 등이 팝업스토어와 연계 운영된다.

또한 제주특산품 프리마켓존에서는 녹차, 돌코롬감귤 등 농촌융복합산업제품 판매부터 제주상품 소비촉진 행사, 청년 농업인 아카데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제주 고향사랑기부금 제1호 사업인 남방큰돌고래 보호와 연계한 ‘아기 남방큰돌고래 남돌이를 도와줘’ 이벤트를 통해 제주 고향사랑기부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제주관광 홍보를 위한 ‘다시! 함께! 나눔! 온(ON) 제주여행 제주관광대혁신 감사이벤트’도 추진 중이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수홍, 제주고향사랑기부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