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보은군에서 공공기관 유치 등을 위한 위원회가 본격 활동에 나섰다.
28일 보은군에 따르면 전날(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은군의회와 기관, 민간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보은군 공공기관 등의 유치위원회가 발족식을 가졌다.
이 위원회는 최재형 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윤대성 의장과 성제홍 산업경제위원장, 유철웅 충북민간사회단체총연합회장 등 기관과 민간사회단체장 34명으로 구성됐다. 공동위원장은 최재형 군수와 유철웅 연합회장이다.
유치위는 신설이나 이전 공공기관 유치와, 중부내륙철도 보은 지선의 5차 철도 구축계획 반영을 위해 출범했다.
최재형 군수는 “보은군은 인구 3만 명의 마지노선마저 붕괴될 위기에 직면해 있어 그 절박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시·군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교통인프라 확충을 통한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반드시 보은군에 철도역이 생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은군은 내년 하반기 발표 예정인 5차 국가철도망에 보은군 노선이 포함될 수 있도록 서명운동 등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유치위원회 명단은 다음과 같다.
△최재형 보은군수 △윤대성 보은군의회 의장 △성제홍 보은군의회 산업경제위원장 △유철웅 충북민간사회단체총연합회장 △이두영 균형발전지방분권충북본부 대표 △정용일 충북연구원 충북정책개발센터장 △이범노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장 △황인학 재경보은군민회장 △정영기 재경보은군민회 명예회장 △박성수 재경보은군민회 고문 △황성열 보은군이장협의회장 △김홍봉 보은군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 △황선영 보은군새마을회장 △정말순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장 △김장수 민주평통보은군협의회장 △이문섭 바르게살기운동 보은군협의회장 △권헌중 보은군장애인단체연합회장 △강문수 보은군자율방범연합대장 △박장호 한국농업경영인보은군연합회장 △남경희 여성농업보은군연합회장 △이정선 보은군학부모연합회장 △구왕회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준호 보은군 LH지역협력관 △장종관 보은군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이종환 보은군일반건설협회장 △김민철 민간사회단체연합회 보은군지회장 △이은영 충북장애인부모연대 보은군지회장 △조정옥 대한어머니회 보은군지회장 △김용진 보은군전문건설협의회장 △김경미 보은군여성예비군소대장 △강석지 보은군산림조합장 △구희선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서정만 보은농협조합장 △박순태 남보은농협조합장.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