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고용노동부 경북 구미지청(지청장 윤권상)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지역 직업훈련기관과 매칭한 '춘하추冬 취업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부 구미지청과 구미시가 주최하고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경운대학교, 구미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중장년내일센터, 구미여성새일센터 등 유관 기관 공동 주관 행사로 채용면접, 기업설명회, 직업훈련 상담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채용 면접에서는 CJ프레시웨이(주) 조리원 15명, ㈜태동테크 생산직 9명, 노인요양시설길노인복지센터 요양보호사 9명 등 총 11개 기업이 참여해 90명의 인재를 채용 할 계획이며 기업홍보관에서는 ㈜호텔금오산, ㈜자화전자, ㈜덕우전자 등 5개 기업이 기업소개, 25년 신규 인력채용 계획 및 전형 등 기업설명을 진행한다.
직업훈련 상담관에서는 구미직업전문학교, 구미직업능력개발학원, 새미래요양보호사교육원, 경북지역인자자원개발위원회, 한국폴리텍대 구미캠퍼스가 참여해 구직자에게 1:1 직업훈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노동상담, 청년구직자 면접비 지원 등 부대행사도 병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 후 면접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 기업의 구인정보는 ‘고용24’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윤권상 지청장은 “이번 행사는 직업훈련기관과 매칭 한 채용행사로 구직자가 면접도 보고 원하는 훈련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다”면서 “올해는 구인구직 동반 감소 등 지역 고용여건이 어려웠는데 올해 마지막 춘하추동 행사에 많은 구직자가 참여해 원하는 곳에 취업하고 기업은 인력난을 해소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