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 유엔 플라스틱 협약 INC-5 정부대표단 대상 산업견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내달 2일 ‘유엔 플라스틱 협약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INC-5)’ 정부대표단을 대상으로 산업견학을 진행한다.

산업견학은 자연 코스, 근현대역사 코스, 유엔(UN) 품은 푸른 바다 코스, 해안절경 코스 등 총 4개의 코스로 운영된다. 코스별로 자원순환 관련 산업견학지 1곳과 부산의 관광지 1곳을 구성했다.

이번 유엔 플라스틱 협약 주제가 ‘해양환경을 포함한 플라스틱 오염의 종식을 위하여’인 만큼 부산의 선진화된 자원순환 시스템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시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견학 코스를 구성했다.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정예진 기자]

자연 코스는 친환경 스마트 기술 주거 실증시설인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빌리지’를 견학하고 을숙도생태공원에서 철새 생태계관람을 할 수 있다.

근현대역사 코스는 해양환경 오염으로부터 생태계 보전을 할 수 있는 해양환경조사연구원을 방문한 뒤 영도구 흰여울마을을 둘러본다.

유엔 품은 푸른 바다 코스는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플라스틱 탄생부터 오염, 대체제 발견 등 연대기 전시를 관람하고 ‘누리마루 APEC하우스’를 방문하는 일정이다.

해안 절경 코스는 폐기물 처리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를 생산하는 해운대자원에너지센터를 방문하고 해동용궁사의 절경을 감상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INC-5’ 회의 기간 운영되는 시 홍보 부스에서 할 수 있다. 코스별로 최대 40명, 총 16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병석 부산광역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이번 산업견학이 시의 국제 교류 확대와 친환경 자원순환 도시 이미지 확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유엔 플라스틱 협약 INC-5 정부대표단 대상 산업견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