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군, 낙동강·금호강 자전거길에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낙동강·금호강 자전거길 24곳에 기초번호판 설치
어두운 자전거길 가로등 역할도 하는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정확한 위치정보 전달 가능해져 응급상황 시 신속대처 가능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25일 낙동강·금호강 자전거길에 재난 또는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구급활동을 위해 위치정보를 표시한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24개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기초번호판은 건물이 없는 장소나 도로 주변의 위치를 안내하기 위해 도로구간 일정 간격마다 부여된 기초번호를 바탕으로 주변 가로등이나 지주에 설치하는 주소정보시설이다.

낙동강·금호강 자전거길에 설치된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사진=달성군]

특히 이번에 설치한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은 주간에 태양광을 충전해 야간에는 별도의 전력 없이 충전된 에너지로 점등되며, 점등 시 가로등 역할도 해 자전거길 이용자들의 야간 시인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 기초번호판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112 범죄 신고나 119 구조 신고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달성군은 설치장소로 낙동강·금호강 자전거길 중에서도 인근에 가로등이나 건물이 없어 주변이 어두운 24곳을 선정했고, 700만원 정도의 예산을 투입해 이달 초부터 약 3주간 기초번호판을 구입·설치했다. 군은 더욱더 안전해지고 밝아진 자전거길로 인해 자전거길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달성군, 낙동강·금호강 자전거길에 설치된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사진=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는 “군은 군민들과 방문객들이 간편하고 쉽게 위치를 찾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구조구급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등산로나 자전거길에 국가지점번호판 및 기초번호판 등 주소정보시설을 설치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치정보 안내와 군민의 안전을 위해 주소정보시설을 설치하고 정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낙동강·금호강 자전거길에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