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 광산구의회,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 ‘시민 소통’ 촉구 성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전 절차 공개하고 시민과 소통해야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가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과 관련하여 정부에 시민과 소통하고 조속 시행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시 광산구의회가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과 관련, 시민과 소통하고 조속 시행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광산구의회]

광산구에 따르면 공군 방공포대는 1966년부터 무등산 정상부에 주둔하기 시작했고, 일반인 출입이 줄곧 통제됐다가 지난해 57년 만에 정상부의 일부인 인왕봉이 상시 개방됐다.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은 광주 군공항 이전 사업과 맞물려 전면 중단된 상태이며, 광주시에서 국회와 국방부 등에 조속 이전을 지속 요청하는 상황이다.

성명서를 대표 발표한 박해원 의원은 “방공포대의 대책 없는 이전은 또 다른 갈등과 반목을 일으킨다”며 “국방부가 군사기밀이라는 이유로 지자체에 전혀 공개 하지 않는 ‘깜깜이 행정’을 하고 있어 시민들은 답답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관련 “광주시민의 수십 년 숙원사업인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 절차를 공개하고 시민들과 소통해야 한다”며 “구체적인 이전 대책을 마련하고 그 동안 제자리 걸음인 사업을 속도감 있게 진행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정부에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에 대한 밀실행정을 중단하고 방공포대 이전을 조속히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하며, 대책 없는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에 강력한 반대의 뜻을 밝혔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광산구의회,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 ‘시민 소통’ 촉구 성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