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성주읍 이장협의회, 1회용품 산불 ZERO 캠페인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성주읍 이장회의에서 성주군의 미래를 보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 성주읍(읍장 배해석)은 22일 성주어울림복합타운 다목적실에서 직원과 이장협의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회용품 줄이기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1회용품, 산불 ZERO’를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산불을 철저히 예방해 더 깨끗하고 안전한 성주읍을 만들겠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

성주읍 이장협의회가 22일 1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산불조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성주군]

김고일 성주읍이장협의회 회장은 “이장으로서 다회용품 사용과 각종 불법소각 근절에 앞장서서, 마을주민 모두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이날 성주읍 이장회의를 열고 이장들을 대상으로 성주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건설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성주군청 신동환 건설과장이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이용, 군의 사업추진 현황과 관련, '동서3축(성주~대구간)고속도로 건설사업',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건설', '국도30호선(선남~다사) 6차로 확장사업', '이천 친환경조성사업'에 대해 상세설명이 이어졌고 이장들은 궁금증이 해소됐다고 말했다.

22일 성주읍 이장회의에서 성주군 신동환 건설과장이 군의 굵직한 현안 사업들을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사업설명 이후에는 경산4리 전임·신임 이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및 임명장 수여식이 이어졌다. 12년간의 이장직을 마친 최장윤 전임 이장은 그동안의 고마움의 인사를, 새롭게 이장직을 시작하는 이영일 신임 이장은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의 인사를 전했다.

배해석 성주읍장은 “올해의 마지막 공식행사인 사랑나눔장터를 이장님들 덕분에 잘 치뤘다”며 “오늘 설명자리에서 해소된 성주군의 건설사업 추진현황을 주민들에게 홍보해 주민들의 궁금증도 해소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읍 이장협의회, 1회용품 산불 ZERO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