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물산 "독창적 설계로 한남4구역 새 랜드마크 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설계사 '유엔스튜디오'와 협업 '나선형 원형주동' 디자인 적용
"조합원 100% 한강 조망권…단지명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 제안"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물산)은 한남4구역에 특화 설계를 적용한 제안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 전체 조감도. [사진=삼성물산]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 전체 조감도.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은 글로벌 설계사 '유엔스튜디오(UN Studio)'와 협업해 한강변 전면 배치된 4개동에 층별로 회전하는 듯한 나선형 구조의 원형 주동 디자인을 적용했고 정비 사업 최초로 특허 출원했다. 동시에 남산과 한강 등 주변 환경에 따라 O자,X자,L자 등 독특한 형태의 주동을 배치했다.

동시에 조합원 100%를 대상으로 한강 조망권을 확보해 조합원 프리미엄을 극대화하고 삼성물산이 선보인 미래 주거 기술 '넥스트 홈' 을 반영해 가구의 향, 조망 그리고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평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가변형 구조 설계로 특화했다.

서울시청 광장 6배에 달하는 1만2000여평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 또한 차별화 항목이다. 가구당 5.03평 규모로 기존 공동주택의 가구당 3평인 수준과 비교해보면 약 2배 이상이며 100여개의 시설이 들어갈 예정이다.

유손 한남4구역을 하나로 통합한 3개층 높이의 센트럴 커뮤니티거 적용되고 각 블록별로도 다목적 체육관, 카페 등이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한남지구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조성되는 스카이 커뮤니티에서는 한강∙남산∙용산공원 360도 어라운드뷰의 조망을 볼 수 있다.

삼성물산은 한강과 남산을 연결하는 365m 길이의 친환경 생태공간 '하이라인365'를 조성해 조깅 트랙, 세족장, 캠핑 공간 등 옥외 어메니티와 휴식 공간도 제안했다.

삼성물산은 은 단지명으로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을 제안했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단지명에는 한남4구역을 최고의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고 최상의 주거 가치로 실현하겠다는 뜻이 담겼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한남4구역이 한남뉴타운을 대표할 수 있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심도 깊은 고민을 했다. 회사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한 완벽하고 차별화된 제안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주거 트렌드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겠다는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물산 "독창적 설계로 한남4구역 새 랜드마크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