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남시, 공직자 대상 ‘나를 들여다보다, 내마음 보고서’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하남시는 지난 18일 시청 별관 4층 중회의실에서 ‘나를 들여다보다, 내마음 보고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업무 스트레스를 받는 공직자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개인맞춤형 심리보고서와 스스로의 마음을 성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남시 공직자들이 지난 18일 시청 별관 4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나를 들여다보다, 내마음 보고서’ 워크숍 참석해 내마음 보고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하남시]

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38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검사를 진행해 △나에게 가장 두드러진 심리코드 △나의 심리특성이 일상의 대인관계에서 나타나는 주요 양상 △스트레스와 우울경향성 등 정신의학적 컨디션 등의 내용을 담은 개인맞춤형 심리보고서를 제공했다.

이후 워크숍을 통해 △내마음 보고서 주요 개념 소개 △스스로의 마음 상태를 파악해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자기성찰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표정 주사위를 활용한 감정 나눔 활동을 통해 직원들이 스트레스 수치를 낮출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직원 힐링 프로그램인 ‘가장 사적인 서점’을 운영한 바 있다.

/하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남시, 공직자 대상 ‘나를 들여다보다, 내마음 보고서’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