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팸 위협에서 안전 지킬 AI 기반 보안 서비스 지속 선보일 것"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 CES 2025를 앞두고 발표된 CES 혁신 어워즈에서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스캠뱅가드 기술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스캠뱅가드 기술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SKT]

CES를 주관하는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CTA)는 매년 11월쯤 다음해 CES를 빛낼 분야별 최고의 기술이나 제품들을 선정해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CES 혁신상 수상작 가운데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이나 기술 대상에 최고 혁신상을 수여한다.

스캠뱅가드는 모바일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기 위해 AI 기반의 사이버 위협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딥러닝 구조 기반 미끼문자 탐지 및 알림, AI봇 기반 SNS 사기 방지, 머신러닝 기반 사기전화 패턴 탐지 식별 등이 있다.

스캠뱅가드는 지난 10월 상용화된 에이닷 전화의 스팸·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안내 등에 활용되는 것은 물론, 본인인증 서비스 앱인 PASS(패스)와 채팅+ PC버전 스팸필터링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다.

이종민 SKT 미래R&D 담당은 "고객들의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만들기 위한 SK텔레콤의 노력이 CES 최고 혁신상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AI 기반의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들의 소중한 정보와 자산을 스팸 같은 위협으로부터 지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