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지난 2일과 9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28학년도 대비 의학계열·예비수험생 입시특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돕고 체계적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일에 진행된 의학계열 특강은 ‘2026~2028학년도 대비 대입환경변화와 의학계열 입시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서울교육청 대입지원단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창욱 강사가 강연을 맡았다.
이어 9일에는 EBS 입시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석 강사의 ‘2026~28학년도 변화하는 대학입시 이해’라는 강의 주제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직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 입시 관련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앞으로의 입시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 꾸준히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할 수 있는 특강이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특강 외에도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인 다음달 21일에 ‘2025년 수능 결과 분석과 입시 전략’을 주제로 정시 대비 설명회와 1:1 맞춤형 진학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