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공항(주), 제주 취약계층에 5000만원 후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주도 장애인 운동선수 정기 채용 안정적 훈련 여건 제공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한국공항㈜이 연말을 맞아 제주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50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수근 한국공항(주)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오영훈 제주도지사(왼쪽에서 네 번째)와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에게 후원금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이수근 한국공항(주)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오영훈 제주도지사(왼쪽에서 네 번째)와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에게 후원금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지난 7일 오후 제주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오영훈 지사와 이수근 한국공항(주) 사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했다.

 

후원금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한국공항은 최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장비 도입과 사회복지시설 지원,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제주도 장애인 운동선수들을 정기 채용해 안정적인 훈련 여건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공항은 지난 10월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4년 ESG평가’에서 국내 지상조업사 최초로 A등급을 획득했다.

 

이수근 한국공항 사장은 “제주 지역사회에 대한 다양한 기여 방안을 모색하고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영훈 지사는 “연말을 맞아 보내준 따뜻하고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도정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지원으로 도민 모두가 행복한 제주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공항은 대한항공을 비롯한 50여 외국 항공사에 항공기 조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주에서는 제동목장, 한진제주퓨어워터 생수공장, 제주민속촌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공항(주), 제주 취약계층에 5000만원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