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진안군, 안천면 '동거동락센터' 준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68억원 투입 지상 2층 규모로 신축…주민화합 장소 활용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진안군은 7일 안천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으로 추진한 「동거동락센터」(안천면 진무로 2974-9)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전춘성 진안군수, 동창옥 진안군의회 의장, 이정희 안천면장 등 주민 및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했다.

안천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안천면 동거동락센터 준공식에서 전춘성 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진안군]

총사업비 약 68억원(국비 42억원, 지방비 26억원)을 투입해 △동거동락센터 △안천스포츠파크정비 △다목적누리마당정비 △행복정거장 △망향정이야기길 △생태습지정비 및 지역역량강화로 주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준공식을 가진 동거동락 센터는 지상 2층, 건축면적 442㎡ 규모로 건설됐으며 시설은 지역 주민의 화합을 위해 카페, 아동놀이터, 남녀사랑방, 다목적회의실 등 주민공동이용시설로 이용될 계획이다.

황의현 주민위원장은 “살기좋은 안천면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신 진안군과 안천면 주민이 노력하여 이뤄낸 결과”라며, “보다 살기 좋은 안천면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진안군에게 많은 도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앞으로 동거동락센터가 주민들의 복지문화를 책임질 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안군, 안천면 '동거동락센터' 준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