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는 지난 6일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약 400명의 어린이집 원아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프닝으로 진행된 북콘서트와 성악공연을 시작으로, 육아와 일상에 지친 부모들에게 심신을 위로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교육은 ‘우리 아이를 성장시키는 유쾌 상쾌 소통법’을 주제로 안은희 강사가 진행했다. 영·유아기 아이들은 많은 변화와 발전을 겪는 시기로, 부모와의 소통이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강사는 유연한 자세로 아이를 이해하고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자녀와의 소통법을 사례를 통해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선중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아이들은 부모와 소통하며 감정을 표현하고 이해하는 법을 배우므로, 자녀와의 소통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교육을 통해 배운 노하우를 실천해 자녀와 신뢰 있는 관계를 형성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 부모님들이 관심을 갖고 교육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고 체감할 수 있는 혜택과 육아 친화적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선중)는 국공립, 법인, 직장, 민간, 가정 등 5개 분과로 233개소로 구성돼 있으며,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연 4회 보육교직원 및 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