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르포] "호요버스 IP 총출동"…킨텍스에서 열린 '호요랜드' 가보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호요버스, 자사 모든 게임 참여하는 단독 행사 개최
붕괴3rd·원신·미해결사건부·스타레일·젠존젠 등 5종 게임 선보여
하루 관객 1만2000명 이상…11월 3일까지 나흘간 개최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호요버스의 IP가 총출동하는 단독 오프라인 행사가 열렸다. 호요버스 코리아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복합 문화 행사 'Welcome 호요랜드(이하 호요랜드)'를 개최했다.

호요버스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웰컴 호요랜드'를 개최한다. [사진=정진성 기자]

호요랜드는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 호요버스의 대표 게임 5종을 선보이는 복합 문화 행사다. 각 게임별 부스에서는 미니게임과 포토존, 게임 IP를 활용한 무대 프로그램이 준비돼 참관객들을 맞이하고 있었다.

호요버스는 매년 국내에서 자사 IP를 활용한 대대적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이를 더 크게 확장해 자사 IP 전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호요랜드'를 기획했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호요버스는 항상 한국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보답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며 "기존에는 원신 여름 축제를 통해 여행자분들에게 사랑을 보답 드렸다면, 올해는 호요랜드라는 형식으로 모든 이용자분들을 찾아뵙고자 했다"고 말했다.

호요버스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웰컴 호요랜드'를 개최한다. [사진=정진성 기자]

이는 호요버스가 자체 IP만으로도 대형 행사를 개최할 만큼 영향력이 높아졌음을 의미한다. 실제로 게임사 단독 행사지만 '지스타', 'AGF' 등 국내 대형 게임쇼에 버금갈 만큼의 참관객들이 현장을 찾았다. 평일임에도 행사 시작 1~2시간 전부터 입장 대기줄이 홀 외부까지 이어질 정도였다.

호요버스 IP 모두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만큼 많은 이용자들이 행사에 발걸음 하고 있는 것이다. 각 부스의 이벤트가 게임 속 특징을 살려 준비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각 부스에서는 게임 내 특색을 살린 △타이어 볼링 △사격 △돌림판 △점괘 뽑기 등 이벤트가 준비됐으며, 먹거리 또한 게임 내 요리를 실제로 선보여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현장에서만 판매하는 한정 굿즈로 인해 참관객들 대다수가 입장과 동시에 판매 부스를 향해 달리는 진풍경도 펼쳐졌다. 입장 대기열이 고스란히 부스 판매줄로 옮겨온 듯한 모습이었다.

호요버스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웰컴 호요랜드'를 개최한다. [사진=정진성 기자]

호요버스 관계자에 따르면 개막일 오전 기준 총 1만5000여장의 입장 티켓이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티켓은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가 이어지고 있어, 이날 하루 기준 약 2만명 안팎의 이용자가 다녀갈 것으로 전망된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호요버스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게임이 총출동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특별 축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포] "호요버스 IP 총출동"…킨텍스에서 열린 '호요랜드' 가보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