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평택시의회, 대구서 도시철도·도시재생 성공사례 벤치마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원들이 대구시 교통공사 칠곡차량기지 견학하는 모습 [사진=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원들이 대구시 교통공사 칠곡차량기지 견학하는 모습 [사진=평택시의회]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대구시 비교 견학을 통해 평택시 도시철도망 구축 및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검토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견학에는 김영주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해 김명숙 부위원장, 이기형·김혜영·최재영 의원 등이 참여했다.

28일에는 대구시를 방문해 도시철도 3호선 견학으로 평택시 도시철도망 구축 및 신교통 수단 도입에 대해 종합적인 검토했다.

이어 대구시 효목2동 복합근린허브센터를 방문해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공동체 문화 서비스 제공을 하는 도시재생 사후관리 지속성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29일에는 대구수목원을 방문해 전국 최초로 쓰레기 매립장을 도심 속 생태공간으로 탈바꿈시킨 사례를 보고 평택시 관내 도시재생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주 위원장은 "대구시의 도시철도와 도시재생 비교 견학을 통해 평택시 도시철도망 구축과 환경친화적인 생태공간이 시민들에게 영향을 주는 점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평택시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시철도를 구축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시의회, 대구서 도시철도·도시재생 성공사례 벤치마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