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수성구, ‘제7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기관 부문 대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한 ‘제7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은 아름다운 주거복지 공동체를 만들려 노력하는 단체·기관·개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김대권 청장(가운데)과 관계직원들이 ‘제7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기관 부문 대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성구]

수성구는 수성보금자리 상담소 운영, 저소득 청년가장세대 방문을 통한 주거환경개선과 서비스 연계, 저장강박 의심가구를 위한 청소 및 마음케어를 통한 사후관리 등 취약계층 밀착형 주거복지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도시재생 특화사업인 ‘생각을 담는 길’과 ‘생각을 담는 공간’ 조성, ‘수성국제비엔날레’ 개최, 국제안전도시 공식인증 등 살고 싶은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도 노력했다.

이 같은 성과로 수성구는 재작년 우수상을 받은 지 2년 만에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 복지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며 “수성구만의 특색을 갖춘 주거문화를 형성해 구민의 삶 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성구, ‘제7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기관 부문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