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는 내달로 예정된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민들로부터 각종 의견과 제보를 받는 ‘군민 제안 접수기간‘을 운영한다.
행정사무감사는 다음 달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임실군청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출자·출연기관인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임실고추앤농산물가공판매(주)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군민 제안 접수 기간은 2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이다.
접수대상은 군정과 행정 전반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군비 보조금 부당수령 및 주요 사업의 예산 낭비 사례, 각종 비리·부도덕 행정 실태, 기타 군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항 혹은 개인 재산·신변 등 사익에 관한 민원 사항,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 인신공격 또는 허위 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 방법은 임실군의회 홈페이지, 직통전화, 우편, 직접 방문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능하며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에 반영되거나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
양주영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종민 의장은 “군민 제보로 접수된 의견을 경청해 소통을 강화하여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