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농촌마을 순회봉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담양 강의리마을에서 이미용 봉사·이불세탁 서비스 등 다양한 봉사활동 실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지난 23일 담양군 강의리마을에서 담양지사,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 등 봉사자 23여명과 함께 올해 두 번째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사 광주전남본부 봉사단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교통공사 광주전남본부]
도로교통공사 광주전남본부 봉사단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교통공사 광주전남본부]

이날 봉사활동은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만큼 마을길 야간 교통안전표지인 ‘차선오뚝이’ 부착, 경운기 등 이동수단에는 ‘잠깨우는 왕눈이 스티커를 부착’ 하는 등 안전 활동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마을 환경 정비활동과 전남자원봉사센터의 차량을 이용한 이동세탁 서비스도 병행됐다.

또한 이번 봉사에는 담양군 이미용 재능봉사자 분들과 함께 외부활동이 불편하신 마을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이미용봉사(컷트, 염색)를 제공해 마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봉사활동은 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소유토지의 수용 등 특별한 희생을 경험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거주민들을 위로하는 한편, 공사의 핵심가치인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도공 광주전남본부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도공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우리 농촌은 고령화, 의료복지여건 부족 등 여건으로 사회적 관심이 많이 필요하며 앞으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도공 광주전남본부와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는 2015년 11월에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순회 봉사활동을 함께 수행해 오고 있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농촌마을 순회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